사도직

우리의 선교 활동에는 베네딕도의 영성이 스며 있다. 기도는 선교 활동의 기초가 되며 그 열매를 맺게 한다. 회헌 5,5

피정

상지 피정의 집

1976년 6월에 설립된  ‘상지 피정의 집’의 초기 명칭은 상지 회관이었는데, 공장 근로자들을 위한 근로자 의식화 교육과 영세민들을 위한 사회복지부 교육이 주로 행해졌다. 이후 교육 장소가 성남 등지로 이동되면서 일반 신자들의 피정, 교육, 모임 등의 장소로 운영되며 ‘상지 피정의 집’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상지 피정의 집’에서는 렉시오 디비나 피정, 수녀원 전례 피정, 초∙중등학생들을 위한 해바라기 피정 외에도 서울 근교 본당들의 각종 교육이 이루어지며 50년 가까이 신자들의 신앙생활을 동반하고 있다.

베네딕도 교육원

화성시 팔단면 기천리에 위치한 베네딕도 교육원은 2004년 본래 서울 수녀원 소유의 빛나라 유치원과 연계하여 장애 아동들을 교육하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되었으나, 2006년 빛나라 유치원이 폐쇄됨에 따라 대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하는 시설로 전환되었다.

유치원생들의 자연생태 체험교육, 초등부 저학년의 ‘숲학교’, 성인들을 위한 영성교육 및 피정과 가족 피정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해오다가, 현재는 렉시오 디비나 피정 등 영성과 피정 전담 센터로만 운영되고 있다.